제목12-14-2021 양성우 [음성포함]2021-12-16 22:44
작성자
첨부파일12-14-2021-화-아침말씀묵상-요일4장14_21절.mp3 (2.78MB)

오늘(12/14) 화요일 아침 말씀묵상 큐티를 합니다. 


사랑 안에서는 두려움이 없는 것입니다(18절). 온전한 사랑이란 내가 무엇을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내가 죄인 되었을 때에, 하나님과 원수 되었을 때에 나를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화목제물로 내어주신 하나님께서 그 아들의 피로 값을 주고 사신 그 사랑입니다.  


자기 백성들을 끝까지 온전하게 구원하시는 것은 자기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공로를 헛되게 하시지 않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그 사랑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 예수님을 사랑하시니 그 아들의 피를 보고서 나를 끝까지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랑 안에 들어가면 더 이상 두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두려워할 수도 있는데, 그것은 아직 그 사랑을 온전히 내가 알지 못하거나 확실히 붙들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오직 주님의 사랑, 그 십자가의 피 안에서만 더 이상의 두려움이 없습니다. 그 안에서는 내가 죽어야 마땅하다는 것을 아는 자리이고 내 죄가 무엇인지를 아는 자리입니다. 


내 죄로 인하여 왜 예수님이 죽으셨는지를 아는 자리에서는 더 이상의 두려움은 없습니다. 아직도 사는 일에 두려움이 있다면 하나님 안에 나타난 사랑을 몰라서 그렇습니다. 그 사랑을 알면 알수록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그래서 바울 사도는 그 사랑의 넓이와 길이와 깊이와 높이가 어떠함을 알아가라고 했습니다(엡3:17~19). 그 사랑을 알아가면 갈수록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할 수 있는 은혜와 힘을 공급받는 것입니다(19~21절). 


형제를 사랑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이 나를 먼저 사랑하셨기에 그 사랑이 나에게 임하고 공급되기 때문에 주님으로부터 나온 사랑이 나를 붙드시면 사랑의 반응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말씀에서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지 않으면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단호하게 말씀합니다(20절). 이 말씀 앞에 나는 또 두렵습니다. 


그러나 이 두려움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주님의 온전한 사랑 안에 다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주셨다는 고백과 그 주님이 나와 함께 연합되어 계시니 결국 형제를 사랑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 주시는 그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예배는 드리고,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는 내가 아직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먼저 화해하고 손잡아야 할 하나님의 형상인 형제는 누구인가? 


주님 안에 있는 온전한 사랑 안에 더 깊이 들어가는 은혜로 말미암아 나에게 붙여주신 사람들을 능히 넉넉히 사랑할 수 있는 힘을 받아 사랑함으로서 주님이 역사 해 주시는 것을 보고 나도 깜짝 놀라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

온라인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