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09-29-2022 양성우 [화상 음성] '동일한 약속의 말씀을 기억하라'2022-09-29 10:12
작성자


오늘(9/29) 목요일 아침 말씀묵상 큐티를 합니다. [벧후 3:1~9]   


예수님의 재림을 조롱하는 거짓 선생들은 창조 이후 세상이 그대로 있었다는 이유를 들어 주님의 재림과 심판을 부인합니다. 그러나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동일한 말씀으로 세상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일깨워줍니다. 그래서 베드로 사도는 선지자들의 예언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생각하여 일깨우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1절). 


진실하고 깨끗한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날마다 말씀을 통해 나의 마음과 생각을 살피고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악한 생각들과 유혹이 내 안에 스며들어 나의 마음을 더럽힙니다. 


말세는 예수님의 부활과 함께 시작되어 재림하실 때까지 계속됩니다. 그래서 예수님과 사도들은 지금 살고 있는 시대를 포함해서 말세 기간 동안에는 재림, 심판을 조롱하는 자들이 계속있을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3절).  


이단들은 예수님이 곧 오신다는 것을 역이용하여 재림 날짜를 말하고 재산을 다 팔아서 바치도록 요구합니다. 또한 반대로 재림, 심판이 없다고 잘못 가르치는 거짓 교사들은 재림을 조롱하며 거짓을 말했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육신의 정욕대로 살면서 이 세상이 다 인 것처럼 살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세상이 와도, 편리한 세상이 와도 마지막이 있음을 기억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것도 동일한 말씀이고, 노아 홍수를 이루신 것도 동일한 말씀이고, 말씀이 육신의 모양으로 우리 가운데 오신 것도 동일한 말씀이고,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다시 살아나신 것도 동일한 말씀이고, 


부활 승천하시고 성령님을 보내신 것도 동일한 말씀이고, 예수님이 영광 중에 다시 오셔서 자기 백성을 구원하시고 이 세상을 심판하실 것도 동일한 약속의 말씀으로 되는 것입니다(3~7절). 


그러므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란 하나님이 약속하시고 그 약속하신 바를 하나님께서 어떻게 신실하게 이루어내시는가를 계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신앙의 기초를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야 합니다. 나의 지식이나 감정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서야 하는 것입니다. 내 뜻이 아니라 주님의 뜻에 세워져야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창조 때와 동일한 말씀으로 다시 오셔서 심판하신다고 동일한 말씀으로 약속하셨습니다. 주님이 다시 오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성령을 따라서 깨어서 경건하게 살아야 합니다. 


주님이 오래 참으시는 가운데 재림/심판이 지연되고 있는 이유는 아직도 잃어버려진 자녀들을 다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자녀들이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9절).


주님은 아버지께서 주신 자를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으시고 다 찾으시겠다고(요6:39) 하신 그 말씀을 오늘도 신실하게 이루고 계시기에 아직 재림이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오늘도 진리의 동일한 약속의 말씀에 붙잡혀 그 말씀을 기억하고 매 순간 종말론적 신앙으로 거룩하게 살면서 잃어버린 자들을 찾는 일을 더 열정적으로 하겠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

온라인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