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2-15-2025 양성우 '샬롬, 평안으로 상황을 이기는 삶'2025-12-15 07:56
작성자

기드온은 담대하지 않았고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확신도 부족했지만, 하나님은 그를 책망하지 않으시고 기다려 주시고 눈으로 볼 수 있는 은혜로 그가 준비한 제물과 음식에 불로 응답하시며 하나님의 임재를 드려내셨습니다. 하나님의 천사를 대면했기에 죽을 것이라고 두려워하는 기드온을 하나님은 안심시키시며 평안(샬롬)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두려움의 하나님이 아니라 샬롬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기드온은 "여호와 샬롬"이라는 제단을 쌓았습니다. 불의 기적보다 더 중요한 것은 죽지 않는다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나도 받은 말씀만을 신뢰하며 평강을 누려야겠습니다.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먼저 싸워라 하지 않고 안심하라고 말씀하신 것은 평안 없는 순종을 요구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기드온이 샬롬의 제단을 쌓은 때는 문제가 해결된 후가 아니라 전쟁이 시작되기 전이었기에 평안은 상황이 아니라 주의 임재에서 오기에 평강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샬롬을 누리며 어떤 상황이라도 평안으로 이기는 연습을 하겠습니다.


Gideon was not courageous and lacked confidence in God's promise. However, God did not rebuke him; instead, He waited for him and revealed His presence with visible grace, answering with fire upon the sacrifices and food Gideon had prepared. When Gideon feared he would die because he had encountered the Angel of the Lord, God reassured him and gave him peace (Shalom). God is not a God of fear, but a God of Shalom. That is why Gideon built an altar named "Jehovah Shalom." (The-LORD-Is-Peace) More important than the miracle of fire was God's word that he would not die. I, too, must trust only in the Word I have received and enjoy that peace. The reason God told Gideon to be at peace before telling him to fight was that He does not demand obedience without peace. Gideon built the Altar of Shalom not after the problem was solved, but before the war began. Since peace comes from the Lord's presence, not from circumstances, I will practice overcoming every situation with the peace of Jesus, the Prince of Peace, who came to give us Shalom.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