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1-15-2022 양성우 [화상 음성] '하나님의 사람이 피해야 할 것과 취해야 할 것'2022-11-15 11:00
작성자


오늘(11/15) 화요일 아침 말씀묵상 큐티를 합니다. [디모데전서 6:11~21]   


바울은 디모데에게 하나님의 사람답게 모든 악한 가르침과 거짓된 교훈들, 돈을 사랑하는 잘못된 탐심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추구하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고 권면했습니다(10~11절). 


또한, 바울은 부자들에게 돈을 의지하지 말 것과 선한 일에 재물을 나누어주기를 좋아하고 너그러운 자가 될 것을 가르치라고 디모데에게 요청했습니다(17~19절). 


그리고 바울은 마지막으로 디모데에게 거짓 교훈들, 성경을 떠난 거짓말들과 논쟁들을 피하고, 오직 성경의 가르침과 자신이 가르친 교훈을 지키라고 간곡히 부탁을 했습니다(20~21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로 죄사함 받고 의롭다 함을 얻은 나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기에 피해야 할 것들이 있고 적극적으로 취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피해야 할 것은 다툼과 돈에 대한 탐심이고, 성경을 떠난 거짓 교훈과 허탄한 논쟁들입니다. 지금 우리 교회들 안에 만연한 기복주의, 성공주의 그리고 은사주의와 같은 간교한 유사 복음의 실체를 잘 분별하고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선한 싸움을 하면서 취해야 할 것은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이며, 하나님으로부터 이미 받은 복들을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11절).   


그런데 사실 이런 것들은 원래부터 내 속에 없는 것들입니다. 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들이기에 이것들을 취하는 선한 싸움을 하려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며(12~15절),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께 내 눈을 고정시키고 붙들어야 합니다(히12:2).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 때까지 흠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명령을 지키고 순종해야 합니다(14절). 주님이 속히 오시기를 기대하며 소망하는 자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잘 싸우며 경건하게 살려고 합니다.  


정한 때가 되면 하나님이 주님의 오심을 보여주실 것입니다. 주님은 장차 임할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만왕의 왕이십니다(15절).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아무도 그 앞에 나아갈 수 없는 존귀하시고 거룩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나를 새롭게 하셔서 주님과 영원토록 함께 할 영광스런 자녀가 되게 해 주심으로 내 하찮은 욕심을 주장하고, 진리를 왜곡하며 사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주님이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 이루신 놀라운 일들과 존귀와 영광으로 다시 오실 주님께 내 눈을 고정시키고 소망함으로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취하게 됨으로 오늘도 예수님과 말씀의 증인으로 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 승리하는 날 되기를 기도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

온라인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