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02-03-2026 양성우 ‘끝까지 나그네를 잘 대접하기 위해서는'2026-02-05 08:47
작성자

레위인은 하루 더 머물라는 장인의 만류에도 늦게 길을 나서게 된 결과 날이 저물자 이방인(여부스 사람)의 성읍 보다는 형제 이스라엘 자손의 성읍이 더 안전하고 나을 것 같다는 생각에 베냐민 지파가 살고 있는 기브아로 향합니다. 그런데 기브아 사람들은 레위인과 첩을 못 본 체했습니다. 나그네를 대접하는 것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마땅한 삶이지만, 아무도 그들을 대접하는 자가 없습니다. 그런데 기브아 사람이 아닌 에브라임 산지에서 온 노인이 그들을 보고 집으로 데려가 발을 씻기고, 나귀에게 먹이고, 떡을 차려줍니다. 이 노인은 기브아 전체가 자기 소견대로 사는데 홀로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타나지만, 그도 나중에 안타깝게 바르지 못한 선택을 합니다. 인간의 선함은 한계가 있고, 완전한 환대와 보호는 예수님만이 하실 수 있기에, 예수님이 나의 왕으로 좌정하게 하심으로 비록 노인처럼 연약해도 나그네 된 자를 향해 문을 열고, 발을 씻겨주며, 떡을 주며 사랑의 복음을 전하는 자로 살겠습니다.


The Levite set out late and chose Gibeah, thinking it would be safer among fellow Israelites than in a foreign city. Yet the people of Gibeah ignored him and his concubine, failing to show the hospitality God’s people should practice. Only an old man from welcomed them into his home, showing kindness despite the city’s corruption. Still, human goodness has limits. True hospitality come only from Jesus. With Christ as my King, I choose to open my heart to others and live out the gospel with love.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