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02-12-2026 양성우 ‘해결이 아닌 해결'2026-02-12 11:19
작성자

이스라엘은 분노 가운데 죄를 심판하려다 한 지파 베냐민을 거의 멸절시키고 난 후 자기들이 맹세 한 것 때문에 형제 지파가 사라질 위기에 처했음을 알고 울며 슬퍼합니다. 그래서 제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지만, 회개 없이 하나님의 은혜로 출발하지 않았기에 그 해결 방식이 해결이 아닌 또 다른 폭력과 희생을 만들어 냅니다. 전쟁에 참여하지 않은 야베스 길르앗 사람들을 진멸하고 처녀들만 살려 베냐민에게 주는 인간적인 해결책, 잔머리 굴리는 일로 또 비참해 집니다.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지 않은 인간의 열심과 방법과 정의감은 해결이 아닌 해결이 되고 맙니다. 죄를 해결하는 방식이 분노나 인간적인 방법이 아니라 말씀과 십자가가 되어 죄를 심판하시면서도 죄인을 살리시고 회복의 길을 여신 주님의 길을 생각하며, 문제를 내 생각과 감정으로 서둘러 해결하기 보다 먼저 말씀과 기도로 분별하며, 사람을 살리는 선택을 하겠습니다. 십자가의 마음으로 살도록 내 중심의 보좌를 주님께 내어드립니다.


In anger, Israel nearly wiped out the tribe of Benjamin and later wept over their own rash vows, yet without true repentance their human solutions only brought more violence and misery. Human zeal without God as King leads to more brokenness, not true healing. Therefore, I will not rush to solve sin with anger or human wisdom but seek God’s Word and the cross choosing prayerful discernment and life-giving love, surrendering the throne of my heart to the Lord.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