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02-10-2026 양성우 ‘과거의 승리에 교만하지 말고 겸손히 준비하라' 2026-02-10 08:19
작성자

베냐민 사람들은 두 번의 승리로 인해 과거의 승리 경험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처럼 이스라엘 사람들을 죽이기 시작하자, 이번에도 이기고 있다고 생각하며 눈앞의 작은 승리를 보고 안심하며 또 이겼다고 자만하며 성문을 활짝 열고 나왔지만 사실은 패배로 들어가는 순간이 됩니다. 나의 과거의 성공 경험이 때로는 오늘의 영적 눈을 가리는 독이 될 수 있기에 어제의 승리가 오늘의 승리를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매 순간 겸손하게 성령님을 의지하고 상황을 분별하는 지혜로 인도를 받겠습니다. 이스라엘은 압도적인 수적 우위가 있었지만, 두 번의 실패 후에 번제와 화목제로 하나님과 관계를 바로 잡고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던 이전과는 달리 이번에는 겸손하게 철저히 준비하며 매복(복병) 전략을 세웁니다. 하나님의 약속("내가 그를 네 손에 넘겨주리라")을 받았다고 해서 자기 정의감으로 행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와 인도를 받고 내가 할 일을 소홀히 하지 말고 치밀한 준비를 하겠습니다.


Benjamin grew overconfident from past victories and rushed out in pride, thinking they had already won, but stepped into defeat. Past success can blind today’s spiritual vision, so I will stay humble and depend on the Spirit’s wisdom each moment. Israel, after two defeats, restored their relationship with God and then prepared carefully with humility and strategy. Even with God’s promise, I will not act in proud but follow the Spirit’s guidance and faithfully prepare do my part with diligence.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 교회는 매일 아침 묵상 QT 나눔을 통해서 주님과 함께 24시간 동행하며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영적 성장에 가장 큰 힘은 말씀 묵상 QT 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듣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 QT의 시간은 경건의 능력이며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이기에 매일 아침 합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기독교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 맞추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어진 특권은 하나님과 직접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녀 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말씀을 하시기에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녀인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대답하며 교제를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님과 교제가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관계는 지속되고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개인적으로 만나고 대화하며 교제하는 시간이 바로 묵상의 시간, QT (Quiet Time)입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Q.T 방법 중에 PRESS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P : Pray for a moment (잠깐 기도하십시오)
•R : Read His Word (말씀을 읽으십시오)
•E : Examine His Word (말씀을 관찰/묵상하십시오)
•S : Say back to God (주신 말씀을 가지고 다시 기도하십시오)
•S : Share with others what you have found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과 나누십시오)